추천도서#62 노래로 배우는 표현력 콘서트 (어린이를 위한) 외 9건

노래로 배우는 표현력 콘서트 (어린이를 위한)

저자: 황수민

출판사: 스마트주니어

출간일: 20110804

소개: 자신감의 씨앗을 찾아 떠나는 신나는 노래 여행을 떠나요! 국제구호개발 NGO인 월드비전 합창단 출신의 KBC 광주방송국 앵커 황수민의 『어린이를 위한 노래로 배우는 표현력 콘서트』. 소극적이고 내성적 소심쟁이 소녀 예솔이가 멋진 지휘자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노래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표현력을 향상하고 완성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소심쟁이 예솔이는 항상 우물우물하느라 하고 싶은 말을 못 한다. 어느 날 선생님이 음악회 티켓을 나누어주셨다. 예솔이는 친구들에게 함께 가자고 말할 용기가 나지 않아 결국 혼자 간다. 그런데 예솔이에게 수호천사가 나타났다. 초등학교 선배일 뿐 아니라, 대한민국이 낳은 최고의 프리마돈나 조수민을 만난 것이다. 조수민은 예솔이에게 빨간 노트를 선물해주었는데…….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는 노래로 배우는 표현력 콘서트 (어린이를 위한), 독서 후 오랜 시간 기억에 남습니다.

합리적인 의심 (어린이를 위한 깊고 깊은 생각 훈련)

저자: 서보현

출판사: 뜨인돌어린이

출간일: 20250317

소개: 어린이를 위한 깊고 깊은 생각 훈련! 편견과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 더 넓게 세상을 바라보자! 오늘날에는 정말 수많은 정보가 노출되어 있습니다. AI나 스마트 기기의 발달로 정보를 더 빠르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게 됐지만, 반대로 기기에 의존하면서 생각을 다듬고 점검할 기회는 줄어들었습니다. 어디서나 쉽게 거짓을 사실처럼 만든 가짜 뉴스를 접할 수 있고, 내 의지와 상관없이 수많은 광고와 마주하기도 합니다. 유튜브나 SNS의 알고리즘을 통해 내 생각과 비슷한 생각만 접하며 좁은 생각 안에 갇히기도 쉬워졌습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에겐 ‘사실과 의견’, ‘진실과 거짓’, ‘다름과 틀림’을 구분하는 생각 훈련이 꼭 필요해졌습니다. 생각 훈련의 시작은 질문입니다. 어린이 스스로 질문을 떠올리게 이끌어 주려면 어른도 어린이에게 제대로 된 질문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질문을 통해 자연스럽게 토론하고 소통할 수 있어야 하지요.

감동과 여운이 함께하는 합리적인 의심 (어린이를 위한 깊고 깊은 생각 훈련), 독자에게 큰 선물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99도씨 이야기

저자: 호아킴 데 포사다^전지은

출판사: 인사이트북스

출간일: 20131216

소개: 세상의 모든 일을 꿈꾸는 아이로 키우다! 『어린이를 위한 99도씨 이야기』는 《마시멜로 이야기》, 《바보 빅터》 등으로 수백만 한국 독자의 인생을 바꾼 베스트셀러 작가 호아킴 데 포사다의 《99도씨》를 어린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집필한 책입니다. 아이들의 무한한 잠재력과 용기, 자신감을 일깨워주는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집니다. 99℃의 메시지를 깨달은 후 점차 변화하고, 성숙해 가는 로건의 모습은 아이들에게 따듯한 조언이 될 것입니다. 부모에게 떠밀려 학교와 독서 클럽을 기계적으로 오가고, 읽기 싫은 책도 억지로 읽어야 하는 쳇바퀴 같은 생활을 지속하는 로건. 로건은 독서 클럽보다 친한 친구들과 어울려 수다를 떨거나 게임을 하는 게 훨씬 즐겁습니다. 로건은 친한 친구 제이든처럼 타고난 재능도 없을 뿐 아니라 하고 싶은 일도 없습니다. 그런 로건을 어른들은 매우 걱정스럽게 바라보며 꿈을 가지라고 다그치며, 잔소리하는데….

한 문장으로 표현하자면, 어린이를 위한 99도씨 이야기은(는) 가치 있는 선택입니다.

슈퍼북1: 다윗과 골리앗 편 (어린이를 위한 성경 어드벤처)

저자: CBN lnc.

출판사: 두란노서원

출간일: 20250212

소개: 성경 시대로 떠나는 믿음의 대탐험 신난다! 은혜롭다! 크리스, 조이, 로봇 기즈모와 함께 손에 잡힐 듯 생생한 성경의 세계로! 디즈니사 출신 애니메이션 제작 팀이 참여한 3D 애니메이션 〈슈퍼북〉 시리즈가 만화책으로 찾아오다! 교회학교와 믿음의 가정을 위한 최고의 선물 1981년에 일본 선교를 위해 2D 애니메이션으로 시작된 〈슈퍼북 시리즈〉는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디즈니사 출신 애니메이터들과 성경학자들이 협력해 3D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했고, 지금까지 전 세계 누적 시청자 5억 명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다.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성경 애니메이션 시리즈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슈퍼북 시리즈〉는 ‘시간 여행’이라는 상황 설정 안에서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 성경 이야기를 각색한 것이다. 에피소드마다 시리즈의 주인공인 크리스와 조이, 로봇 기즈모는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겪을 법한 다양한 문제와 마주하게 된다. 이들이 해결책을 고민하는 순간, 슈퍼북이 나타나 생생한 성경의 현장으로 이들을 초대한다. 세 친구는 성경 시대로 떠나서 성경 인물들을 직접 만나, 그들이 하나님 안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함께 경험한다. 그런 뒤 다시 현실로 돌아와 슈퍼북 탐험에서 얻은 깨달음을 통해 그동안 고민하던 문제를 하나님 말씀에 순종해 풀어 나간다는 구성이다.

한 문장으로, 슈퍼북1: 다윗과 골리앗 편 (어린이를 위한 성경 어드벤처)은(는) 꼭 읽어봐야 할 작품입니다.

신비한 지식 박물관 (어린이를 위한 새로운 문화 교양서)

저자: 김일옥^지식나무교사모임^심재근

출판사: 그린애플

출간일: 20250226

소개: 신비한 ‘용(龍) 박물관’에 갔다 오면, 문화를 바라보는 새로운 눈이 번쩍 뜨인다고? 《신비한 지식 박물관 _문화》는 상상 속 동물인 용(龍)이 관장인 신비한 박물관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다. 그저 잘못 탄 버스에서 내렸을 뿐인데, 스스로를 박물관장이라고 소개하는 청룡 용용이와 마주친 주인공 시은이. 얼떨결에 박물관 구경을 시작한 시은이 앞에는 곧 상상도 못한 존재들이 나타나는데……!

마음을 열어주는 따뜻한 이야기, 바로 신비한 지식 박물관 (어린이를 위한 새로운 문화 교양서)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음악공부 4 (어린이를 위한)

저자: 음악세계 편집부

출판사: 음악세계

출간일: 20080110

소개: 반복학습의 효과를 고려하면서도 지루한 되풀이보다는 한 단계씩 논리적으로 이해하며 공부해 나가도록 효율적인 설명과 문제를 싣고 있는 음악교재로 기본개념을 확인하는 재미있는 응용문제와 여러 종류의 색칠하기, 풍부한 음악상식이 원색 일러스트와 어울려 다양한 흥미를 이끌어내 준다.

읽는 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즐거운 음악공부 4 (어린이를 위한), 추천하고 싶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안데르센 동화 : Marchen fur Kinder (독일어판) (어린이를 위한)

저자: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출판사: 부크크(bookk)

출간일: 20181112

소개: (어린이를 위한) 안데르센 동화 : Marchen fur Kinder (독일어판) World Classic Reading Book (세계 고전문학 리딩북) **안데르센 탄생 213주년 기념판 1. 안데르센 동화 25편 2. 짧지만 강한 여운을 주는 동화 3. 어른들을 위한 동화 * 안데르센 Andersen, Hans C.(1805-1875)덴마크의 소설가·동화 작가. 그가 쓴 작품은 여러 영화, 연극, 발레, 애니메이션이 탄생하는 데 필요한 영감을 불러 일으켰다. 소설 즉흥 시인을 발표하여 작가로서 인정을 받았다. 이어서 동화집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를 썼으며 이후 130편이나 되는 동화를 지었다.

마음을 열어주는 따뜻한 이야기, 바로 (어린이를 위한) 안데르센 동화 : Marchen fur Kinder (독일어판) (어린이를 위한)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논술 쓰기

저자: 이은경

출판사: 상상아카데미

출간일: 20210405

소개: 무작정 논술을 쓰기 전에 먼저 개요를 짤 거야. 개요를 짠다는 건 어떤 내용을 쓸 건지 대략 뼈대를 잡아 본다는 거야. 이 순서대로만 하면 큰 실수, 큰 실패는 막을 수 있지. 논술은 부담스럽다. 논술은 제시된 지문과 질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한 후에 그것을 뒷받침할 근거를 대야 하는 높은 수준의 글쓰기이기 때문이다. 일기나 독서록이 아이의 엉덩이 힘에 힘입어 실력을 올릴 수 있었다면, 논술은 다르다. 논술은 내가 주장하려는 내용을 형식에 맞추어 쓸 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역설적이게도 논술은 초등 때 접근하기 쉽다. 쓰는 방법과 순서, 공식만 알면 실패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초등교육의 대표 저자 이은경 선생님은 개요만 잘 짜도 논술은 절반 넘게 완성한 것이라며, 초등 논술은 개요 짜는 법을 익히는 데서부터 시작하라고 조언한다. 개요 짜는 법을 익히기에 적합한 초등 논술 제시문 60개를 준비했다. 초등 아이라면 한 번쯤 일상에서 겪을 만한 상황이나 경험을 제시문으로 만들어 초등 아이가 내용적인 면에서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각 주제마다 개요를 쓸 수 있는 공간을 두어 개요를 먼저 짜고, 이를 바탕으로 생각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아이를 위해 모든 주제에 대해 이은경 선생님의 동영상 강의를 첨부해 두었으니 강의를 듣고 써도 좋다. 몇 번 쓰다 보면 아이 입에서 ‘논술, 별거 아닌데?’라는 말이 나올 것이다. 우리 아이 논술,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한 권의 책이 주는 위로와 감동, 바로 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논술 쓰기이(가) 선사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걸리버 여행기

저자: 조너선 스위프트

출판사: 느낌이있는책

출간일: 20110212

소개: 전세계 어린이들이 함께 떠나는 환타지 모험의 세계 18세기 영국 작가 조너선 스위프트의 『걸리버 여행기』는 1726년 익명으로 출판되어 즉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당시 영국의 정치·사회적 타락과 부패를 통렬하게 비판한 이 책은 순식간에 유럽 전체에서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월터 스콧 경은 조너선 스위프트를 두고 "이 『걸리버 여행기』만이 후세에 남을 것이고, 이처럼 위대한 책 한 권만으로도 그는 세계 최대작가라는 명성을 얻기에 충분하다"고 말했습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는 어린이를 위한 걸리버 여행기, 읽어보면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어린이를 위한 기도

저자: 레이첼 필드

출판사: 미래사

출간일: 20080218

소개: 고사리손을 모아 처음으로 드리는 아이의 기도 지침서. 아이가 고사리 같은 손을 모아 기도를 합니다. 아이는 자기가 먹을 빵과 우유, 따뜻하게 잠이 들 침대, 가지고 놀 장난감들, 귀여운 신발과 작은 의자부터 친구들과 가족들, 아빠와 엄마에 이어 먼 나라, 가까운 나라에 사는 세계의 모든 아이들에게 평화와 축복이 깃들기를 바라는 아름다운 기도를 드립니다. 이 책은 1945년 칼데콧 메달을 수상한 어린이 그림책의 고전 명작입니다.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어린이를 위한 기도, 인생의 지침이 되어줍니다.